• 골든디스크 시상식

  • 대한민국 최고 권위와 전통의 골든디스크 시상식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한해 동안 대중들에게 사랑받은 대중가요를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대중문화 창작 의욕을 높이고 신인 발굴과 음반 산업 성장에 기여하고 있는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시상식입니다. 1986년 제1회 이래 개최 공정성을 인정받아 국내 최고 권위의 가요 시상식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한국의 그래미 어워드'라 불리며 가수들이 가장 받고 싶어하는 상으로 성장해나가고 있습니다.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방송사의 연말 가요상 등 여타 가요계 시상식과 달리 음반판매량을 기준으로 한다는 점에서 특히 주목 받아 왔습니다. 여기에 디지털 음원에 대한 시장의 확장과 대중들의 선호도가 증가하는 시대적 흐름을 주목하고 디지털 음원 대한 공정한 평가를 통해 시상식에 반영함으로써 대중들에게 더욱 사랑 받는 시상식으로 거듭났습니다. 한해 동안 발매된 음반 판매량과 디지털음원 이용량을 집계해 수상자 선정을 하기 때문에 방송 활동을 위주로 하는 오버그라운드 가수뿐 아니라 대중들에게 진정으로 사랑 받은 언더그라운드의 실력파 뮤지션들까지 모두 끌어안을 수 있다는 것이 골든디스크상의 매력입니다.

    골든디스크상은 가요계의 어떤 상보다도 그 해 가요계의 단면을 객관적이며 정확하게 가늠할 수 있는 무대로 음악계와 팬들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