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그룹 임직원은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당신이 있어 우리가 있습니다’의 일환으로 지난 5월 29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신원동의 배 밭을 찾았다. 고령화된 농촌에 코로나 사태로 외국인 노동자까지 뚝 끊겨 농번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서다. 홍정도 중앙그룹 사장 등 그룹 주요 임원을 비롯한 11개 계열사의 임직원들은 모두 처음 하는 과수원 작업이었지만 너나 할 것 없이 적극적으로 나서 농가 일손을 도왔다. 낯설게 인사하던 직원들은 종일 땀을 흘리며 일하다 정든 탓에 끝날 무렵 헤어지길 아쉬워하기도 했다. 보람찬 일과와 동료들과의 만남에 뿌듯해하며 다음 활동에 본인들을 꼭 다시 불러 달라는 당부를 남긴 직원도 많았다.
중앙그룹의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하고 더 많은 임직원이 더욱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기획하고 참여할 기회를 마련하고자 ‘중앙그룹 봉사단’을 결성한다. 함께 일하는 선후배 동료들과 ‘좋은 일’도 함께 할 기회다. 봉사단 1기의 활동 기간은 7월 1일부터 2021년 6월 30일까지 1년이다. 주요 활동은 분기별 1회 봉사와 월 1회 정기 모임을 계획하고 있다. 직급, 나이, 성별 등과 관계없이 임직원 누구나 봉사단에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동아리인 만큼 회사의 지시가 아닌 회원들의 자율적 활동을 존중할 예정이다.
제1기 봉사 동아리는 단순한 친목 도모를 넘어 미약하게나마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분명한 의지를 가진 이들을 모집할 예정이다. 봉사활동 이력과 지원 동기를 바탕으로 신청자의 진정성을 확인하고자 한다. 공식적으로 단원 선발 이후 가질 첫 번째 모임의 주제는 ‘봉사단 이름 정하기’와 ‘봉사활동 방향성 정하기’다. 다양한 배경과 경험을 가진 단원들과 한자리에 모여 앞으로 어떤 활동을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지 논의하고자 한다.
참가 신청은 6월 18일 목요일 오후 5시까지 받는다. 봉사활동 관련 문의는 중앙홀딩스 WIDE팀 장현석 사원(02-2031-1916) 앞으로 유선 또는 e메일을 통해 연락하면 된다. 봉사활동에 뜻있는 임직원 여러분의 많은 지지와 참여를 기다린다.
장현석 사보기자·중앙홀딩스